[혁신-글로벌] 경인여대, 인도네시아 해외봉사로 나눔과 섬김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20회 작성일 2024-12-24 09:46
본문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2024년 동계 해외봉사 활동을 위해 12월 15일부터 21일까지 해외봉사단 21명(인솔자: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구 광고디자인학과) 김태광 교수)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 반텐 지역의 UMJ대학교로 파견해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반텐에 위치한 UMJ대학교는 경인여자대학교가 올해 교육부의 아세안 TVET 학생교류 사업에 선정되면서 처음 교류를 시작한 대학이다. 경인여자대학교는 지난 5월, 인도네시아 교육부 및 UMJ대학교와 함께 양국 대학 간 학생교류 활성화를 위한 3자 MOU를 체결했다. 이번 해외봉사는 경인여자대학교가 UMJ대학교와 처음으로 진행한 봉사활동일 뿐만 아니라, 선교 봉사를 제외하면 21년 만의 인도네시아 파견으로 깊은 의미를 지닌다.
봉사단은 아세안 TVET 프로그램을 통해 교환학생 파견 및 초청 활동과 더불어, 한국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양교 학생들 간 활발한 교류를 이끌었다.
인솔자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구 광고디자인학과) 김태광 교수는 “이번 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를 알리고 배우는 데 중점을 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었다”며, “양교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전글[혁신-글로벌] 경인여대 해외봉사단, 태국에서 한국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선보여 24.12.24
- 다음글[혁신-글로벌] 경인여대, 베트남 다낭에서 K-컬쳐로 글로벌 나눔 실천 24.12.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