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산학협력] 경인여자대학교, 인천시 중구와 지역직업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6회 작성일 2024-07-12 13:13
본문
경인여자대학교(총장 육동인)는 인천광역시 중구청(청장 김정헌)과 2024년 7월 9일 인천 중구 제2청에서 지역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들의 직업평생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사회의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직업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여 운영하고 양성된 인재의 지역일자리 연계를 협력하며 상호 보유 자산 및 서비스를 활용한 지역 직업평생교육의 활성화 지원 등을 약속하였다.
이번 협약를 통해 대학과 관이 협력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교육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4년 평생학습도시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경인여자대학교 호텔관광학과가 위탁운영하고 인천시 중구 내에 위치한 다양한 호텔 및 복합리조트에 채용연계를 하여 산·학·관 협력체제를 통한 신중장년의 지역 취업과 정주의 우수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였다.
경인여자대학교와 인천광역시 중구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직업 교육 기회를 접하고,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전문대학의 평생교육기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 혜택을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경인여대 육동인 총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경인여자대학교와 중구청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천광역시 중구와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과 취업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중구 김정헌 구청장 역시 "경인여자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중구 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산·학·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혁신-사회공헌] 2024 하계 해외봉사단, 성과공유 및 평가회 개최 24.07.12
- 다음글[혁신-산학협력] 경인여자대학교, 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24.07.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